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엑셀 SUM 함수 사용법

바다위의강아지 2023. 3. 9. 10:23

엑셀 SUM 함수는 지정한 범위의 셀 값을 모두 더하는 함수입니다.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함수 입력창에 =SUM을 입력합니다.
  2. 함수 입력창에 더할 셀의 범위를 지정합니다. 셀 범위는 쉼표(,)로 구분하며, 셀 범위는 참조할 셀의 위치를 나타냅니다. 예를 들어, A1부터 A5까지의 합계를 구하려면 =SUM(A1:A5)과 같이 입력합니다.
  3. 입력이 완료되면 엔터 키를 눌러 함수를 실행합니다.

함수를 실행하면 지정한 범위의 셀 값을 모두 더한 결과가 표시됩니다. SUM 함수는 숫자 뿐만 아니라 셀 참조, 다른 함수 등 다양한 인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활용해 보다 복잡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.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