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엑셀 CHOOSE 함수 사용법

바다위의강아지 2023. 3. 9. 15:30

Excel의 CHOOSE 함수는 여러 값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반환하는 함수입니다. 다음은 CHOOSE 함수의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.

기본 구문:

=CHOOSE(index_num, value1, [value2], ...)

인수:

  • index_num: 필수 입력 사항으로, 반환하려는 값의 위치를 나타내는 숫자입니다. value1이 1번째 값이고, value2가 2번째 값이면 index_num에 1 또는 2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
  • value1, value2, ...: 필수 입력 사항으로, 선택할 수 있는 값의 목록입니다. 최대 254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예를 들어, 다음과 같은 값을 가지는 셀 범위 A1:A3이 있다고 가정합니다.

A1: Apple A2: Banana A3: Orange

이 경우, 다음과 같은 CHOOSE 함수를 사용하여 index_num이 2인 경우 Banana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.

 
=CHOOSE(2, A1:A3)

결과값:

Banana

위의 예제에서는 index_num 인수가 상수 값인 2가 아닌 범위 참조를 사용하여 선택하도록 했습니다. 따라서 index_num에는 셀 참조 또는 상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또한, CHOOSE 함수를 사용하면 IF 함수를 중첩해서 사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코드를 더욱 간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을 때 CHOOSE 함수를 사용하여 간결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

 
IF(A1=1, "One", IF(A1=2, "Two", IF(A1=3, "Three", "Other")))

위의 코드는 CHOOSE 함수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.

 
CHOOSE(A1, "Other", "One", "Two", "Three")

위의 코드는 A1의 값이 1, 2, 3이면 각각 "One", "Two", "Three"를 반환하고, 그렇지 않은 경우 "Other"를 반환합니다.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